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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험주의는 지식이 주로 감각적 경험에서 온다고 주장하는 철학적 사고입니다. 경험주의자들은 우리가 감각을 통해 세상에 대한 지식을 얻고 우리의 믿음과 생각은 우리 주변의 세계에 대한 관찰을 바탕으로 형성된다고 주장합니다.
경험주의의 뿌리는 아리스토텔레스와 같은 철학자들의 관찰과 경험을 통해 얻어지는 것이라고 주장했던 고대 그리스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험주의가 뚜렷한 철학적 운동으로 등장한 것은 17세기와 18세기 였습니다.
경험주의의 발전에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은 영국 철학자 존 로크였습니다. 인간의 이해에 관한 그의 에세이에서 로크는 마음은 태어날 때 빈손이며 모든 지식은 감각적 경험을 통해 획득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선천적인 생각이나 원리는 없으며, 우리가 아는 모든 것은 관찰과 경험을 통해 배운다고 주장했습니다.
존 로크(1632~1704)
철학 역사상 가장 중요한 인물 중 한명으로 여겨지는 영국의 철학자이자 의사였습니다. 정부, 교육 그리고 지식의 본질에 대한 로크의 생각은 현대 서양 사상에 깊은 영향을 미쳤고 계몽주의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로크는 영국의 서머셋주의에서 청교도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시골 변호사였고 지방 법원의 서기였습니다. 로크는 옥스퍼드 크라이스트 처치에서 철학과 자연학을 공부했습니다. 그는 19656년에 학사 학위를 받았고 1658년에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옥스퍼드를 떠난 후, 로크는 가정교사로 일했고 유럽 대륙을 광범위하게 여행했습니다. 그는 르네 데카르트와 피에르 가센디를 포함한 많은 저명한 철학자들을 만났고, 그들의 생각에 영향을 받았습니다. 1670년대에 로크는 정치에 관여하게 되었고 외교관이자 정치적 인물인 월터 베인 경의 비서로 일했습니다. 그는 또한 무역 및 플랜테이션 위원과 무역 위원회의 일원으로 활동했스니다. 1683년, 그는 찰스 2세를 암살하려는 시도가 실패한 호밀집 음모에 연루된 혐의로 기소되었고, 네덜란드로 도망쳐야 했습니다.
네덜란드로 망명하는 동안, 로크는 그의 가장 중요한 작품들을 계속해서 쓰고 출판했습니다. 그는 인간 이해에 관한 책은 철학 역사상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로 간주되며 지식의 본질과 인간의 마음에 대한 그의 생각을 제시합니다. 그는 또한 개인의 자유의 중요성과 피지배자의 동의에 의한 정부의 생각을 주장한 두 개의 정부 논문을 썼습니다. 1688년의 영광스러운 혁명 이후, 로크는 영국으로 돌아왔고 다시 정치에 관여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항소 위원으로 활동했고 군주에 대한 의회의 우월성을 확립하고 개별 시민의 권리를 확인하는 영국 권리 장전 초안을 작성하는데 도움을 도왔습니다.
로크는 1704년 72세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정부, 교육 그리고 지식의 본질에 대한 그이 생각은 계속해서 현대 서구의 사고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전 세계의 철학자, 정치학자, 학자들에 의해 연구되고 있습니다.또 다른 유명한 경험주의 철학자는 데이비드 흄이었는데, 그는 모든 지식은 경험에서 파생되며, 원인과 결과에 대한 믿음이나 자아의 존재에 대한 합리적인 정당성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흄은 세상에 대한 우리의 믿음이 이성이나 직관보다는 습관과 관습을 통해 형성된다고 믿었습니다.
데이비드 흄(1711~1776)
서양철학 역사상 중요한 인물 중에 한 명입니다. 스코틀랜드의 철학자이자 역사가였습니다. 경험주의, 회의주의, 인간관계에 대한 흄의 생각은 현대 철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고 오늘날에도 계속 연구되고 토론되고 있습니다.
흄은 스코틀랜드의 에든버러에서 저명한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에든버러 대학에서 공부했지만, 교수진과의 의견차이로 졸업하지 못하고 떠났습니다. 흄은 철학과 문학을 독학으로 공부하는데 몇 년을 보냈고 1734년에 그의 첫번째 책인 인간본성에 관한 논문을 출판했습니다.
그 논문은 처음에는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고, 흄은 몇 년 동안 다른 연구로 눈을 돌렸습니다. 그는 가정교사로 일했고 다양한 출판물을 위해 에세이와 기사를 썼고, 유럽 전역을 광범위하게 여행했습니다. 1741년에, 그는 그의 생각의 더 간결하고 접근하기 쉬운 버전인 "인간 이해에 관한 문의"를 출판했습니다.
흄은 1750년대에 정치에 관여하게 되었고 에든버러 대학의 사서로 임명되었습니다. 그는 후에 파리 주재 영국 대사의 비서와 영국 주재 국무부 차관을 역임했습니다.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흄은 종교의 자연사(1757) 영국의 역사(1754~1761) 자연종규에 관한 대화(1779)를 포함한 중요한 작품들을 계속해서 쓰고 출판했습니다.
경험주의와 회의주의에 대한 흄의 생각은 지식과 현실의 본질에 대한 전통적인 관점에 도전했습니다. 그는 모든 지식은 감각적 경험에서 파생되며 원인과 결과 또는 자아의 존재에 대한 믿음에 대한 합맂거인 정당성이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인과관계에 대한 흄의 생각은 특히 논란이 많았는데, 그는 한 사건이 다른 사건을 일으킨다는 것을 알 수 없고, 단지 두 사건이 자주 연관되어 있다는 것을 주장했습니다.
그의 생각을 둘렀나 논란에도 불구하고 흄은 그이 삶에서 매우 존경받고 영향력 있는 철학자였습니다. 그는 장자크 루소와 아담 스미스를 포함한 많은 저명한 사상가들과 서신을 주고 받았고, 그의 작품들은 오늘날에도 계속 연구되고 토론되고 있습니다. 흄은 1776년 65세 나이로 사망했습니다.경험주의는 과학, 심리학, 인식론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과학에서는 경험적 방법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며, 가설은 관찰과 실험을 통해 테스트 됩니다.테스트됩니다. 심리학에서 경험주의는 종종 관찰과 실험을 통해 테스트됩니다. 심리학에서 경험주의는 종종 관찰 가능한 행동에 대한 연구를 강조하는 행동주의와 관련이 있습니다.
인식론에서 경험론자들은 지식 주장은 경험적 증거에 근거해야 하며, 관찰과 경험을 통해 검증할 수 없는 지식 주장은 무의미하거나 정당하지 않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견해는 현실에는 직접 관찰 할수 없는 중요한 측면이 있으며, 세계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경험적 증거와 이론적 추론의 조합에 달려 있다고 주장하는 비평가들에 의해 도전을 받아왔습니다.
전반적으로 경험주의는 영향력 있는 철학적 운동이었으며, 지식에 대한 정통적인 관점에 도전하고 현대 과학 및 심리학 연구의 기초를 제공했습니다. 경험주의 사상은 비판과 논쟁의 대상이 되었지만, 그것들은 세계에 대한 우리의 이해와 우리의 탐구 방법을 계속 형성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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